국제로타리3740지구

국제로타리
국제로타리 로타리재단 재단프로그램

재단프로그램

폴리오플러스

폴리오플러스 파트너 보조금

인도주의 프로그램

인도주의 보조금은 클럽 및 지구의 인도주의 프로젝트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로타리재단의 모든 보조금은 로타리안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인도주의적 필요에 부응하는 것이어야 한다.
또한 다음의 목적으로는 사용될 수 없다.

보건, 기아추방 및 인간존중 (3-H) 보조금
3-H 계획 보조금
상응 보조금
지구 보조금
개인 보조금
폴리오플러스 및 인도주의 보조금 프로그램 자료

교육프로그램

친선사절 장학금
로타리 대학교수 보조금
평화와 분쟁 해결을 위한 로타리 국제연구 센터
연구단 교환(GSE)
교육 프로그램 자료

로타리재단 동창

로타리재단 동창이란 1947년 이래 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이나 보조금을 받은 사람들로서 현재 전 세계에 8만 5,000명이나 된다. 역대 친선사절 장학생, 연구단교환 팀 단장 및 단원, 로타리 자원봉사자, 칼 P. 밀러 개발 보조금 수혜자, 그리고 로타리 대학교수 보조금 수혜자들인 이들은 재능면에서나 능력면에서 뛰어난 사람들로서, 세계 평화와 이해 증진이라는 로타리의 이상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재단 동창들은 클럽 주회에서 또는 재단 활동과 행사에서 강연할 수 있는 열성적인 재단 프로그램 후원자들이다. 왜냐하면 이들은 로타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세계 지역사회'란 개념을 행동으로 옮긴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또한 로타리 재단 동창들은 지구/클럽 봉사 프로젝트나 활동에 자원봉사자로서 참여하기도 한다. 로타리클럽의 예상 회원이기도 한 이들은, 지구 및 클럽 회원들에게 재단 프로그램을 이해시키는 일은 물론 로타리 재단의 재정적인 후원자이기도 하다.

지구 동창 관계 소위원회에 연락하여 지역 내에 거주하는 재단 동창들을 확인하여 클럽 활동에 이들을 초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로타리재단 기금

연차 프로그램 기금
영구 기금
기부금 보낼 곳
기부 표창
기금 개발 자원
쉐어제도

쉐어는 로타리재단 프로그램 보조금을 전 세계에 분배하는 제도이다. 재단에 대한 기부금은 쉐어를 통해 친선사절 장학금, 국제 인도주의 프로젝트 상응보조금. 연구단 교환 보조금 등으로 전환된다.
각 로타리 연도 말에, 연차 프로그램 기금에 대한 각 지구의 기부금은 두 가지로 나뉘어지는데. 기부금의 50%는 세계기금(WF), 그리고 50%는 지구지정기금(DDF)이 된다.
연차 프로그램 기부금 중 50%인 세계기금은, 기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로타리 지구가 참여할 수 있는 전세계적인 로타리 프로그램에 지출된다. 나머지 50%는 지구지정기금(DDF)으로 크레디트되어 친선사절 장학금, 상응보조금의 스폰서 부담액, 추가 연구단 교환 등 지구가 선택한 재단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클럽은 지구 로타리재단 위원회에 본 기금의 사용을 신청하여야 한다.

로타리재단 자원 - 일반